[인터뷰] 정수진 오투클린 대표
[인터뷰] 정수진 오투클린 대표
  • 김보영 기자
  • 승인 2019.11.1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수진 오투클린 대표(사진/김보영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운영하는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 체계적인 육성시스템과, 입체적이고 지속적인 창업 인프라 구축으로 성공적인 창업 육성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서대 창업지원단의 육성을 받고 있는 창업가 정수진 주식회사 오투클린 대표를 만나봤다.

[인터뷰 / 정수진 주식회사 오투클린 대표]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미세먼지 나노 방진망을 만들고 있는 주식회사 오투클린의 대표 정수진이라고 합니다. 

Q. 창업한 계기가 무엇인가요? 
A. 평상시에도 환경문제에 관심이 있었고요. 어린 아이가 비염이라든지 그런게 있다보니까 환경에 관심을 가졌고, 고어텍스라는 나노원단이 나오면서, 저 나노를 더 잘게 잘라보면 어떤 형태가 될까 생각을 하다가, 제 동기인 친구와 함께 연구를 하다가 나노 방진망을 만들게 됐습니다. 

Q. 오투클린에 대한 자세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오투클린은 미세먼지 나노 방지 필터를 만들고 있는 회사고요. 나노방진망에 대한 특허와 융합제품이 하나로 되는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가지고 있고요. 미세먼지 분진 포집 효율과 내구성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좋은 방진망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 융합제품으로 어린이 유모차 커버라든지 영아 요람을 만들고 있고 현재 조금 더 연구하고 있는 것은 스마트버스 쉘터라든지 ICT와 IOT를 접목해 스마트 제품들을 곧 출시 할 예정입니다. 

Q. 환경을 대하는 인식이 많이 바뀌었는데, 더 많은 지원을 기대하나요? 
A. 이번에 동서대학교에서 하는 초기창업패키지에 참여해 지원을 받아서 새로운 특허를 만드는데도움을 받았고요. 처음 창업했을 때하고 지금은 제품이 월등히 성능이 좋아졌고 통기성이 좋아지고 분진포집 효율도 높아졌지만 앞으로 더 통기성이 많은 제품을 개발할 거고요. 처음 했을 대보다 많은 분들이 오투클린이라는 제품에 대해서 알고 계시고, 3년이라는 시간동안 확실히 대한민국의 최고가 된 것 같습니다. 

Q. 어떤 신념으로 일 하나요? 
A. 천천히 가더라도 정직하게 가자는게 저의 가장 큰 신념이고요. 고객과에도 마찬가지지만 원칙이 있으면 반드시 지켜야 하고 어떤 부분에서 내가 잘못이 있더라도 감추지 않고 정직해야 한다는 것 그 두가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Q, 창업을 망설이는 학생들에게 한마디해주세요. 
A. 동서대학교 재학생들은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여기(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로 달려오면 되니까요. 여기 오면 멘토분들이 자원, 기술, 인적자원, 그리고 어떠한 경우라도 리스크에 대한 데이터를 다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나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실 저도 동서대학교 다시 한번 다니고 싶습니다. 학생들이 동서대에 있으니까, 언제라도 힘들거나 창업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여기 멘토님들이 다 알려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언제라도 주저하지 마시고 창업지원단에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