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식품 정보매거진 소비공감 봄호 발간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식품 정보매거진 소비공감 봄호 발간
  • 김보영 기자
  • 승인 2019.05.01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 정보매거진 소비공감 봄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식품 종합정보지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를 4월 24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활동과 농업 농촌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농식품 소비공감’은 분기별 1만5000부씩 제작⋅배포되고 있다.

2019년 소비공감은 <농식품 소비공감>의 첫 글자를 활용하여 ‘농식품과 농촌, 소비와 소통, 공감과 공유’ 3개의 섹션으로 새롭게 기획⋅구성했다.

이번 봄호 ‘농식품과 농촌’ 섹션에서는 봄철 에너지를 북돋아주는 달래, 방풍나물, 봄동, 원추리 등 봄나물 열전으로 각 나물의 어원, 영양·효능과 고르는 법, 손질법 등을 소개하였다. 봄철 집안을 화사하게 꾸미고 청정한 실내 공기까지 책임져주는 봄꽃과 식물의 꽃말, 생육환경 등 식물 특징을 소개하고, 5월 제철 식재료인 숙주나물의 효능, 상추의 유래, 부위별 특징, 구입요령도 알려준다.

또한 따뜻한 봄날, 가족들과의 즐거운 농촌 여행을 위해 청정 자연과 6차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경기도 용인의 ‘학일마을’과 세계 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된 구들장논의 섬, 바다도 푸르고 산도 푸르다 해서 지어진 ‘청산도’ 소개와 여행 팁(Tip)을 전한다.

다음으로 ‘소비와 소통’ 섹션에서는 5월에 개최되는 ‘2019년 반려동물 페스티벌(제주)’과 ‘제8회 대한민국 도시농업 박람회(청주)’ 등을 소개한다.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의 반려동물 관련 달라진 정책과 도시농업 박람회를 안내하고, 식품명인과 지역별 찜요리의 재료와 맛의 특색도 전한다.

마지막 ‘공유와 공감’ 섹션에서는 인류의 역사를 바꾸어 놓은 감자, 소금, 차(茶) 등의 역사 이야기, 모네 그림 속의 레시피와 눈이 즐거워지는 웰빙 식재료 컬러푸드 내용을 담았다.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는 독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소중한 독자의견을 듣기 위해 독자엽서와 PC·모바일 웹진을 통한 독자후기, 퀴즈맞추기, SNS 공유하고 댓글달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매회 제철농산물꾸러미, 농협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새롭게 단장한 콘텐츠와 웹진을 통해 다양한 제철 농산물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려주어 농촌과 소비자가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매거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